네이버 "지금듣는음악" 찾는 기능~~ 좋다 좋아~+_+




얼마전.. 카페에서 지인들과의 수다 중.. 꽤 괜찮은 노래가 흘러나오더라구요~~

해서.. 지인들에게 죄~~다 물어봤는데.. 아는 분이 없으셔서..

"궁금해 미챠~불것네~~"를 외쳤었더랬습니다~^^;;


헌데 갑자기.. 한분께서 맛폰을 이용해 스샤샥~~ 검색하더니 알려주시더라구요~^^

(팝송이었는데.. 지금은 또 기억이 가물가물 ㅋㅋ)


해서~~ 도대체 뭔 기능인가.. 궁금한 마음에 물어보니..

네이버 자체적으로 음악은 물론, 언어쪽 검색도 가능하도록 서비스되는 기능이 있더라구요~!!!

그래서.. 물론!! 아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.. 혹시 저처럼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~~

간단하게 네이버의 "지금 듣는 음악 찾기" 기능.. 소개해드립니다~^^




1. 먼저!!! 맛폰을 꺼내어~ 네이버를 클릭~ 메인화면으로 고고씽~해주세요^^

그리고 아래 이미지에서 빨간색으로 체크해둔 저부분!!!

살포시~~ 터치~해주세용~^^





2. 터치해서 들어가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뙇~ 나타납니다^^

음성, 음악, 코드, 와인라벨, 일본어, 한자.. 이렇게 쫙~ 있는 것들 중에서..

우리는 "음악"을 검색할 예정이니.. "음악" 터치~해주세요^^





3. "음악"을 터치해 들어가면~ 노래를 자동으로 검색하기 시작하는데요~^^

저는 미리~ 제가 요즘 홀릭~상태로 듣고 있는 "사람냄새"를 틀어두었기에..

열심히~ 자동으로~ 검색을 달려주고 계시는군요~^^





4.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아 나타나는 "음악검색결과"!!

정인 & 개리의 "사람냄새" 정확하게~~ 나타납니다~^^

물론.. 저같은 경우에는.. 바로 앞에 가져다 대고 검색을 했으니 빨랐지만..

그러나 좀 먼 곳에서 들려오는 음악, 아니면 소음이 좀 많은 경우에는..

그 속도가 늦어지거나 오류가 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~~

허니.. 되도록.. 잘 들릴 수 있도록.. 갖다대고(?) 검색하시는 것이 좋겠죠^^??




검색을 통해 어떤 음악인지.. 가수, 앨범명,장르, 발매.. 그리고 그 아래에 가사까지..

좌르르르륵~~ 확인을 한 큐~에 할 수 있도록 나타나는데요~+_+

이거 참 괜찮~다~를 연발 외치는 중입니다 ㅎㅎ

(가끔 길거리에서 들려오는 노래들.. 뭔노랜지 궁금할 때가 한두번이 아니었거든요 ㅎㅎ)


아무튼!!! 은근.. 찾아보면 좋은 서비스들 참 많은 네이놈...

이래서 정을 안주려야 안 줄수가 없는 것도 같은데요~^^;;;

하지만.. 가끔은.. 좀 더 예쁜 행동들.. 많이 하길 바라는 마음.. 간절합니다 ㅎㅎ