탄산수의 효능과 부작용!!!



탄산수 열풍이 불기 시작한 것은 그래도 어느정도 지난 이야기이지만..

최근.. 그 열풍은 더욱~ 뜨거워지고 있는게 아닐까 싶어요^^

페리에탄산수.. 초정탄산수.. 트레비탄산수.. 씨그램탄산수..등등등..

참 다양한 탄산수제품들이 출시되고 있고..

저 역시도 위에서 언급했던 탄산수들은 죄다 먹어봤거든요~+_+;;


헌데 솔직히 이야기해보자면.. 처음 제가 접했던 탄산수는..

"이게 왜 맛있다는 거지??"라는 반응을 저절로 불러일으켰던..

그야말로 이해불가의 맛~이었다고 해도.. 과언이 아니었습니다 ㅎㅎ

뭐.. 지금이야 어지간히 즐겨마실 정도로 홀릭~된 느낌이긴 하지만..

솔직히.. 처음 탄산수를 접하신 분들 중에 저같은 반응을 보이신 분들.. 의외로 많지 않을까 싶어요~^^;;





하지만!! 뭐 그러니 저러니 해도.. 먹다보면 이게 또 은근 맛도 좋고~~

게다가.. 건강에도 좋다고 하니.. 그 인기가 뜨거운 건 당연 지사!!!!


해서 오늘은.. 탄산수의 효능..

그리고 혹시 모를 부작용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.





건강에 좋은 탄산수..

탄산수의 효능은!?!??!


1. 소화를 돕는다.

제가 어릴 적 소화를 못시킬때 어른들께 받아먹었던 것이 바로 탄산음료.. 사이다와 콜라~였는데요~~

탄산수 역시.. 바로 이 "소화"를 돕는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.

탄산수는.. 그 톡쏘는 느낌이 입속을 자극하고.. 그로인해 침의 분비를 도와 소화를 촉진하며..

몸속에 일시적으로 많은 공기(이산화탄소)를 주입.. 트림이 나오게 하는데요~

이 과정을 통해.. 역시 소화를 촉진시켜준다고 해요~^^


2. 다이어트에 좋다.

어찌보면 탄산수 다이어트라는 말 때문에 탄산수가 더욱 인기가 급부상한게 아닐까 싶어요~^^

탄산수는.. 위장운동을 촉진시켜, 변비를 해소하며.. 그와 동시에 다이어트를 도와준다고 하는데요~

특히.. 식전에 탄산수를 마시게 되면 포만감이 느껴져서 식사량이 줄고..

그로인해 저절로 다이어트가 된다고 해요~^^


3. 피로회복에 좋다.

피곤한 상태에서 탄산수를 마시고 나면 이상하게 저는 잠이 번쩍~ 깨는 느낌을 받았는데요~

실제로 탄산수는... 피로회복물질을 함유하고 있기에.. 몸 컨디션을 좋게하며..

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도와.. 피로를 푸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네요^^


4. 피부미용에 좋다.

사실상 피부미용의 경우~ 탄산수 세안이 각광받고 있다고 해요~^^

그래서 요즘은 탄산수 화장품도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요~~

실제로 탄산수는.. 피부 모공을 좁혀주고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탁월한 역할을 한다고 해요~

또한.. 탄산수 속 기포가 피부에 산소를 공급..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미용효과도 보여준다고 하니..

그야말로~ "먹지말고 피부에 양보하세요"가 절로 나온다는 말씀!!

(하지만.. 탄산수제조기가 없는 저에게는.. 저 먼~~ 나라의 이야기 ㅠㅠ)


5. 요리할때 사용하면 좋다.

이부분은 일단.. 생선의 비린내 제거와, 고기의 육질을 부드럽게 하는 것.. 두가지로 압축할 수 있겠습니다.

먼저.. 고등어같은 비린내가 심한 생선을 탄산수에 잠깐 재워놓았다가 요리를 하게 되면.. 비린내가 줄어든다고 해요~^^

또한.. 고기를 탄산수에 재워놓았다가 굽게 되면, 육질이 더욱 부드러워지기도 하니..

기왕이면~ 탄산수.. 살짝살짝.. 요리할때 애용해보시는 것도 좋겠죠^^??





탄산수.. 무조건 좋을까??

탄산수의 부작용과 주의해야할 점은??


일정량.. 하루 300ml정도의 탄산수를 마시는 것은 사실상 건강에 별 문제를 주지 않습니다.

하지만.. 그 양을 넘겨 마시게 되면 자칫~ 여러가지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는데요..

너무 많은 탄산수는 도리어 위 기능을 저하시켜 소화력을 떨어뜨릴 뿐 아니라..

자칫 역류성식도염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.. 적당량만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.






다섯가지.. 탄산수의 효능, 그리고 탄산수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
저는.. 주로 소화, 피로회복용으로 탄산수를 많이 애용하고 있는데요~~

솔직히.. 탄산수제조기가 있다면.. 저는 피부미용에 사용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^^;;

(근데 제조기가 없으니.. 아쉽게도.. 피부에 양보는 못하겠다는 ㅎㅎㅎㅎ)

그리고.. 부작용.. 저는 특히 위장이 약한 편이다보니.. 반드시 양을 조절해서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데요~~

뭐.. 헌데 따지고 보면.. 무엇이든.. 너무 과하면 좋지 않다는 건.. 당연지사~^^


몸에 좋다고 해서 무작정 많이 먹고 마시기 보다는..

적당량을 꾸준히.. 섭취하는 것이 더욱 건강에 도움이 되겠지요~^^?

감사합니다!!